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노형초등학교

검색열기

노형초등학교

방과후

메인페이지 방과후 방과후 프로그램안내


방과후 프로그램안내

과학탐구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과학탐구

▣ 프로그램 목적

<과학탐구>는 교과 영역의 과학을 단순한 강의식 수업에서 벗어나, 1인 1실습을 통해 교과내용을 보다 쉽게 체험하고 일상에서 일어나는 과학 원리에 관심을 갖고 실험을 통해 원리를 찾아내고 창의적 사고력을 기르며 글로 배우는 과학이 아닌 체험으로 배우는 과학을 통해 과학 학습 능력 신장에 도움이 되는 것이 목적입니다.

 

▣ 프로그램 내용

저학년(1~2학년)을 위한 과학탐구 실험은 기초과학이나 창의 과학실험 위주의 수업으로 과학 이론보다는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즐겁게 실험을 하며 원리를 이해하고, 호기심이 많은 학생들에겐 호기심 해결과 과학적 사고를 심어줍니다.

고학년(3~6학년)을 위한 영재과학 실험은 과학적 사고와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길러 일상생활의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는데 필요한 과학적 소양을 기르며 다양한 탐구를 통해 적성을 발굴하고 진로를 탐색 할 수 있는 기회를 기를 수 있도록 합니다.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교과 과정과 더불어 초등 교육과정의 복습과 중학교 과정의 과학실험을 통해 예습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 실험마다 약품의 사용 및 주의 사항을 통해 안전한 실험을 할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실험 후 보고서 작성을 함으로 탐구원리와 이론의 강화를 돕습니다.

<학력>

제주대학교 생명과학과 졸업

<경력>

전)제주 중앙중학교 방과후 강사

전)한라 영재과학 교육원(프로그램 개발 및 실험과학 강사)

전)귀덕초 방과후 창의과학 강사

전)화북초 방과후 창의과학 강사

현)노형초 방과후 과학탐구 강사

<자격증>

방과후 학교 지도사 1급

지도강사

오수연

운영대상

1 ~ 6학년

꼬마건축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꼬마건축

▣ 프로그램 목적

다양한 건축물과, 건축적 이론을 통하여 세계 여러 나라 문화와 역사, 사회, 과학 등을 배우고 여러 형태의 실습 활동으로 아이들의 경험의 질을 높임으로써 수리적 사고와 과학적 개념을 발달시키고 창의성을 배양하도록 한다.

 

▣ 프로그램 내용

건축과 연계하여 매 주 새로운 주제를 제시하고 이를 토대로 사회적 경험과 건축적 이론을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 해보며, 주체적 실습 활동이 진행되는데 초점을 맞춘 통합적 프로그램입니다.

수업은 세계 유명 건축물인 등 매 주 새롭고 다채로운 주제로 건축물이 갖고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어려운 건축이론을 보다 쉽고 즐겁게배우며 다양한 재료를 통한 여러 형태의 실습 활동으로 진행됩니다.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새로운 경험을 통해 세상을 보는 시각을 넓히고, 딱딱하게만 느껴지는 문화와 역사, 사회, 과학 등에 대한 부분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으며,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설계작도, 유니버셜디자인, 엑스포와 파빌리온, 트로이목마, 이순신대교, 성바실리 성당, 땅콩집, 동방명주탑, 노트르담 성당 등 다양한 주제와 재료를 이용한 조형 활동은 아이들의 잠재적인 창의력을 향상 시켜 줄 수 있고, 스스로의 힘으로 작품을 설계하고 만들고 발표하며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언어 능력 및 논리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경력>

서울 학동초등학교

신구초등학교

원명초등학교 전 강사

새서귀초등학교

노형초등학교 방과후 현 강사

<자격증>

아키트리 건축 교육과정 수료

아동건축디자인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지도자 자격증

미술치료사2급 자격증

신라,현대여성,정수,경향미술대선 입선

지도강사

이정민

운영대상

1 ~ 6학년

난타(풍물·전래놀이·웃음치료·댄스)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난타

(풍물·전래놀이

웃음치료·댄스)

▣ 프로그램 목적

“난타풍물“ 두드림이란 일상 생활용품에서부터 나는 모든 소리를 통하여 북을 두들기며 접하는 과정에서 내성적인 면과 외향적인 면을 조화롭게 융합시켜 주며 개인별 스트레스를 조절함으로서 교내외 행사에 적극참여 하여 적극성과 자신감 그리고 봉사정신이 생겨 학교생활에 있어서 인성배려와 리더십 있는 적극성을 갖게 됩니다.

 

▣ 프로그램 내용

좌뇌형·우뇌형 활성화 시키며 저학년은 음의소리와 전래놀이를 통해 학교생활 및 단체 적응에 탁월하며 바른 인성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고학년은 모든 악기를 접목하여 창의난타를 완성하는 콜라보를 만들어 장단을 응용하여 두뇌트레이닝인 뇌 발달을 위해 집중증진 할 수 있으며 학습에 밑거름이 되고 순간 집중시간을 연마해주는 트레이닝으로 자신감과 자존감형성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부끄러운 아이는 - 당당한 아이로

짜증내는 아이는 – 항상 웃는 아이로

용기 없는 아이는 - 씩씩한 아이로

화를 내는 아이는 – 배려심 있는 아이로

자신감 없는 아이는 – 리더십 있는 아이로

건강하게 성장합니다.

<경력>

구엄초등학교 (초등팀) 방과후강사 외

하귀일초 (특수팀) 방과후 강사 외

노형중학교 (중등팀) 방과후 강사 외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비영리단체(센터팀) 외

노형 원 지역아동센터 비영리단체(청소년팀) 외

대정여자고등학교 교직원 (일반부)난타강사 외

건입동 주민자치센터 (일반부) 난타강사 외

제주쟁이 혼성두드림 총단장(공연팀·청소년팀)

<자격증>

모듬북·아동난타·국악난타2급 외

방과후지도사1급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레크레이션1급·전래놀이지도사 외

리더십·웃음지도사 외

응급처지 전문과정이수 외

학교폭력예방지도사 외

프레젠테이션스피치 외

심리상담사 외

<대회 지도 실적>

2013-10 청소년예술경연대회(초등부팀)

2018-10 주민자치 장려상·최우수상 (일반부)

도내 위문재능 봉사공연 매월 행사진행

도내 각종 축제행사시 난타공연

(청소년팀일반부팀)· 총괄 인솔

지도강사

채지혜

운영대상

초.중.고.

특수.일반

댄스스포츠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댄스스포츠

▣ 프로그램 목적

리듬(음악)과 함께하는 신체활동을 통한 동작으로서 자세와 미적인 표현을 극대화시킨 예술성이 풍부한 실내 스포츠 입니다.

생활체육의 한 분야이며 예의와 질서로 이루어진 도덕, 가치관을 지닌 인격 표현의 선진 형 윤리 문화입니다.

 

▣ 프로그램 내용

-Jive

-Rumba

-Cha Cha Cha

-Samba

-Paso doble

※ Basic & 초급 선수용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활발한 신체적, 정신적 활동으로 건강과 스포츠체험, 책임감, 협동성. 사회성, 리더십 등 을 배웁니다.

근력, 지구력, 심폐지구력, 순발력, 신체조성 등의 균형과 조화를 이루면서 질적으로 높은 수준의 존재가치와 안녕을 확보합니다.

<학력>

제주 한라대학교 졸업

<경력>

신제주초등학교, 월랑초등학교, 삼화초등학교, 제주학생문화원, 교원연수, 연동주민센터, 화북건강증진센터, 산양복지회관, 이도2동행정복지센터, 용담2동 주민자치센터,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어르신댄스), 동제주종합사회복지회관, 제주도노인복지관, 제주보건소,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미 채움), 일도2동주민자치센터

<자격증>

초, 중등 교육법 교원자격증, 댄스스포츠Latin자격, 댄스스포츠트레이너Standard자격, 댄스스포츠 심판자격, 댄스스포츠 전문체육 지도자 (10종목)자격, 방과 후 학교 직무연수, 초, 중등 댄스스포츠 교원연수, 댄스스포츠 심판자격3급, 스포츠안전교육

<대회 지도 실적>

용담2동/2016탐라문화재입상.

월랑초등/2018도민체육대회 포메이션1위,

     커플2위. 2018제주시장배 포메이션 1위

용담동/2016도민체육대회 포메이션1위.

    2017전국대회 포메이션1위.

동제주복지관/2018전국대회 포메이션1위.

신제주초등/2017도민체육대회커플1위 2위

    3위. 2017전국대회 커플 2위 3위.

삼화초등/2019도민체육대회 포메이션1위,

    커플 2위 3위. 싱글 2위 3위.

    2019국제자유도시배 포메이션 2위. 커플

     1위 2위 3위, 싱글1위2위3위.

    2019전도대회 포메이션1위 커플1위 2위

    3위 싱글1,2,3위.

일도2동/2019전도대회 포메이션1위.

지도강사

박영애

운영대상

1 ~ 6학년

독서논술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독서논술

▣ 프로그램 목적

다양한 주제의 책과 관련 자료를 바탕으로 동화구연, NIE, 북아트 등 여러 매체를 접목하여 독서에 흥미를 갖고 토론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이며 설득력 있게 말과 글로 표현하기 위함

 

▣ 프로그램 내용

 

학년학습목표주요활동

1~2학년

책을 통해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한 책 읽는 습관 기르기

다양한 독후활동, 갈래별 글쓰기, 북아트, NIE(신문활용교육), 동화구연, 시낭송 등 발표력키우기 수업 ,주제별 독서토론 교과논술 등

3~4학년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남들과 다른 창의적인 표현력 키우기

5~6학년

1)깊이 있는 독서활동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다양한 형식으로 표현하기

2)독서 토론 수업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효율적으로 말할 수 있는 자신감과 표현력을 키우기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다양한 독서논술활동을 통해 책 읽는 재미와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다.

-여러 매체를 접목하여 글쓰기에 즐거움을 느끼고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고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NIE(신문활용교육)를 통해 사회의 문제를 발견하고, 그 해결책을 모색하는 등 논리적, 분석적, 비판적 사고를 기를 수 있다.

-갈래별 글쓰기 활동을 통해 자신의 삶을 나타내는 자연스러운 글쓰기가 될 수 있다.

<학력>

제주대학교 사범대학(윤리교육) 졸업

한국방송통신대 유아교육 졸업

<경력>

전)한라도서관 찾아가는 책읽어주기 프로그램 강사

 -고산초 달빛도서관 NIE강사

 -영상위 신문으로 놀암수다 NIE 특강강사

 -동녘도서관/송악도서관/한수풀도서관 독서교실 강사

 -한수풀도서관 자녀과 함께하는 독서지도교실 강사

 -한수풀도서관 찾아가는 도서관학교 강사

 -세화초 교육복지사업 동시쓰기 강사

 -동광초 방과후학교 동화구연반 강사

 -동광초 방과후학교 NIE&논술반 강사

 -삼화초 방과후학교 독서논술 강사

 -평대초 방과후학교 독서논술 강사

 -광령초 돌봄교실 동화구연 강사

 -이호지역아동센터 동화구연 강사

 -월랑초 돌봄교실 동화구연 강사

 -노형초 돌봄교실 동화구연 강사

 -조천초 돌봄교실 독서교육 강사

현)노형 꿈틀 작은 도서관 동화구연 강사

 -제주도서관 책읽어주기 강사

 -뜨란채 새마을문고 강사

 -노형초 방과후학교 독서논술 강사

 -신촌초 방과후학교 독서논술 강사

<자격증>

중등학교 2급 정교사 자격증/유치원 2급 정교사 자격증

독서.논리논술 지도사 자격증/NIE지도사 자격증

동화구연지도자 자격증/시낭송 지도사 자격증

낭독지도사 자격증//독서책놀이지도사자격증

그림책지도사자격증

지도강사

이혜정

운영대상

A반 1~2학년

B반 2~4학년

C반 2~6학년

로봇과학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로봇과학

▣ 프로그램 목적

로봇을 통한 과학 학습 연계에 중점을 두었으며, 이해하기 어려운 이론을 창의적 체험 활동을 통해 쉽게 알 수 있도록 한다.

 

▣ 프로그램 내용

로봇과학을 주제로 과학적 원리를 배우고 로봇을 직접 제작해봄으로써 원리를 응용, 확인하는 수업입니다. 로봇의 기본개념부터 과학적 원리(속도와 힘, 보행과 주행 등)와 프로그래밍의 개념학습을 통해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로봇제작의 원리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 원리를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학습 동기부여

- 속도와 힘, 탄성과 관성 등 과학적 원리와 물리적 이론에 보다 쉽게 접근 가능

- 초등 교과과정과 연계되어 과학적 사고력을 향상

- 로봇이 동작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프로그램을 작성

- 창의적인 응용 활동을 통해 문제 해결력 향상

- 로봇을 활용한 재미있는 게임 활동으로 교육의 집중력 향상

<경력>

소안초 과학실험교사

시흥초 로봇동아리강사

월랑초 IoT 방문체험교실 강사

아라초 로봇과학 방과후강사

하귀일초 로봇과학 방과후강사

광령초 로봇교실 방과후강사

2016, 2017 로봇창의교육사업(창의나눔) 로봇강사

2018 제주과학문화협회 생활과학교실강사(한국과학창의재단)

두잇의 모험 – 교재 편집

現 노형초 로봇과학 방과후강사

現 한라초 로봇과학 방과후강사

現 외도초 로봇과학 방과후강사

<자격증>

로봇과학지도사

과학특기생지도사 – 로봇제작

로봇전문지도사

로보티즈 스마트 전문강사

코딩전문지도사

코딩지도사1급

지도강사

전자영

운영대상

1 ~ 6학년

미술교실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미술교실

▣ 프로그램 목적

스스로의 생각과 감정을 자신감 있게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어린이다운 순수성을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미술적 상상력과 독창성, 감수성을 키우게 합니다.

 

▣ 프로그램 내용

-미술의 조형 요소 배우기(초, 중급)

-미술의 구성 원리 배우기(초, 중급)

-심화 과정

스토리텔링 그림 그리기

동화책으로 그리기

명화 감상과 실기

기법의 활용(전통 기법과 현대 미술 기법)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미술의 기초 질서를 배움으로 그리기에 자신감을 갖습니다. 경험화와 상상화 등의 일반적인 주제를 그릴 수 있고, 동화책을 통한 간접 경험으로 다양한 주제와 감정을 접하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명화 감상과 실기를 통해 수준 있는 방법론을 배우고 활용하여 다층적인 시각을 갖게 되고 예술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학력>

한양여자대학교 일러스트레이션과 졸업

<경력>

어린이 그림책 그림작가

 -에밀리가 조금 특별한 이유, 사고뭉치 황만이네 학교, 함정에 빠진 수학, 곱슬머리 내 짝꿍, 나는 슈갈이다, 브루브루별 왕따 통신 등

한라 초등학교 방과후 미술 강사

노형 초등학교 방과후 미술 강사

월랑 초등학교 방과후 미술 강사

<자격증>

미술 실기 교사 자격증

미술 전문인 양성 교육 프로그램 이수

지도강사

남궁선하

운영대상

1 ~ 6학년

바이올린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바이올린

▣ 프로그램 목적

바이올린이란 악기를 통해 아이들이 음악을 쉽게 접할 수 있고, 악기와 친해 질 수 있는 계기를 갖는다. 악기 연주 하는 것이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님을 인식하게 하고 소리 내는 방법, 나아가서는 학생들 스스로 간단한 악보를 보면서 악기 연주를 통하여 음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확대 하는 것이 본 강좌의 목표입니다.

 

▣ 프로그램 내용

- 개인적인 성향과 진도에 따라 수업이 진행되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초급 단계에서는-기본적인 자세에 중점을 두고 정확한 악보 보는 능력을 통해서 음악적 기초능력계발

- 중급이상 단계에서는- 탄탄한 기초를 바탕으로 음색 및 활의 테크닉 레슨 ,듀엣이나 앙상블 팀을 구성하여 연주

♫ 수업방식

일괄적인 그룹수업이 아닌 학생의 상태를 빨리 파악 할 수 있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연주법을 익힐 수 있도록 개인별 수준에 맞추어 1:1 개인지도 및 수준별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초급/중급으로 나뉜 수준별 수업)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 악기연주를 통하여 올바른 정서 함양과 양손 사용을 통한 좌뇌와 우뇌의 고른 발달을 도모할 수 있다.

- 연주활동을 통하여 소질을 계발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한다

- 솔로연주 통하여 자신감, 앙상블 연주를 통하여 소리의 어울림과 협동심을 기르고 감성 발달에 도움을 준다.

♫ 재능 기부를 통하여 사회 봉사활동

사회와 연계하여 소외된 계층을 찾아가서 바이올린 연주를 하며 재능기부를 통하여 봉사활동이라는 현장체험을 함으로써 사회에 공헌하여 자아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사라의집 찾아가는 음악회, 노형 동아리 봉사연주, 졸업식 찬조)

<경력>

-제주시립교향악단 연구단원 역임

-제주실내악단 VnⅡ 수석 역임

-제주신포니에타 VnⅡ수석 및 VnⅠ 단원 역임

-제주주니어신포니에타 지도강사 역임

-제주YMCA 바이올린교실 지도강사 역임

-제주시 교육청 악기선정위원 역임

-학원 (제원,클래식,고은보라학원)강사 역임

-조천교, 대정교, 세화교 바이올린 강사 역임

-일도교 (제주 자율형 학교 특성화 과목) 강사 역임

-천주교 교구청 오케스트라 단원

-JJ 현악4중주 리더

-노형초, 외도초 방과후학교 강사

<자격증>

-중등학교 2급 정교사(음악)

-방과후 지도사

-인성 지도사

-음악 심리 상담사

♫ 찾아가는 동아리연주, 작은음악회 ,찬조연주 출연(매년)

지도강사

고민정

운영대상

1 ~ 6학년

방송스피치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방송스피치

▣ 프로그램 목적

말하기의 자신감으로 적극성을 갖게 하여 생각이 행동으로 이어지는 교육을 통해 발표력 향상, 언어장애 해소, 낭독력, 사회성 개발 등 말짱 발표짱 논리짱의 어린이로써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데 있습니다.

 

▣ 프로그램 내용

다양한 방송스피치 통해 말하기에 재미와 흥미를 느끼게 하여 말하기의 두려움을 갖고 있는 아이들에게 자신감과 용기를 주고, 말을 잘 하는 아이들에겐 조리 있게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체험과 경험을 쌓는 교육으로 이루어집니다. 언제 어디서나 말하기의 자신감으로 당당하게 표현하고 자신 있게 발표할 수 있는 우리 아이 기대해 주세요~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자신감, 발표력, 지도력 등이 생길 뿐 아니라 성격도 명량하고 쾌활해지면서 적극적인 어린이로 성장합니다. 또한 발음이 정확해지면서 언어장애를 극복할 수 있고 소통의 부재를 넘는 친화력으로 건강하고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학력>

한라대학 방송영상과 졸업

한국사이버복지대학 심리상담치료학과 졸업

<경력>

- 현)강원복지TV 고문

- 현)광양제넥스 스피치 강사

- 현)소리문학연구회 강사

- 현)탐라문화예술진흥회 강사

- 현)제주시평생학습센터 강사

- 전)제남, 한수풀, 제주도서관 강사

- 전)설문대여성문화센타 강사

- 전)‘kBS TV 초대석’ 출연 강의

- 전)문화관광부 한국문화포털 지역문화PD

- 전)한국문화포털 3분다큐 제작, 작가 및 나래이터

- 공익광고방송출연 암검진 캠페인

- MBC 금덕이여의 비빌 다큐 출연

- 전국 웅변스피치 대회 대상 수상 국회의장상 3회 및 장관상 다수

- 전국 시낭송대회 대상 수상

<자격증>

스피치 1급 지도사

시낭송가

<대회 지도 실적>

- 각종웅변스피치대회 지도자상(교육감, 도지사, 교육감, 시장 상 등)

- 동화구연대회 지도자상(제주대학총장상)

- 환경백일장대회 지도자상(제주대학총장상)

지도강사

문선희

운영대상

1 ~ 6학년

배드민턴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배드민턴

1.기초체력향상-

다양한 트레이닝을 통하여 학생들의 기초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성장기 비만해결. 스트레스해소. 집중력향상)

2.기초 기술 트레이닝-

배드민턴기초기술-클리어.스매쉬.드라이브.헤어핀.푸쉬.리프트.

드롭,등 기초스트로크 트레이닝과 스탭연습을 통한 체력단련

유연성 훈련 단식/복식 트레이닝

3.학생상호간의 의사소통을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과 상호간의

게임예절을 통한 스포츠맨쉽을 함양 시킬 수 있습니다.

4.생활체육과 학교체육의 연결고리로써 부모님과의 소통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학력>

제주대학교 행정학과 졸업.

제주대학교 생활체육연수원 수료.

<경력>

- 제주시내 배드민턴클럽 코치(연동클럽.여명클럽.시민클럽.백록클럽 애월클럽 코치역임)

- 2011~2018 노형초 방과후 강사

- 2012~2018 백록초 방과후 강사

<자격증>

1. 대한배드민턴협회공인심판(생체1급)

2. 문체부 생활체육지도자

<대회 지도 실적>

2014제주도교육감배 전도스포츠클럽대회 3위(노형초)

2014 생활체육전도 스포츠크럽대회2위(노형초)

지도강사

이상범

운영대상

1 ~ 6학년

보드게임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보드게임

▣ 보드게임 목적

1. 다양한 영역의 보드게임

 ⇝ 흥미유발로 학습의욕과 기초학습능력을 높여줍니다.

2. 교과학습과 연계

 ⇝ 체계적인 융합사고능력과 창의력을 길러줍니다.

3. 게임규칙준수 및 협동게임

 ⇝ 자기조절능력을 키우고 바른 습관을 익힙니다.

 

▣ 보드게임의 교육적 의미

‣ 선진화 교육

 : 통합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융합 인재로 발전합니다.

 : 체험 + 탐구학습 ⇒ 창의력 & 사고력을 높여줍니다.

‣ 놀이학습

 : 목적의식을 갖고 문제해결의 방법을 스스로 즐겁게 찾아갑니다.

 

▣ 보드게임을 통한 기대효과

우리 아이들이 이끌어갈 새로운 미래는......?

커뮤티케이션 능력이 뛰어나고,【의사소통능력 & 리더십】

새로운 아이디어를 결합하고,【창의사고력】

변화의 환경 속에서 유연한 사고를 가지고,【문제해결능력】

역동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논리 ․ 전략 사고력】

인재를 필요로 합니다.

지도강사

박미영

운영대상

1 ~ 6학년

영어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영어

▣ 프로그램 목적

영어를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4가지 영역을 통합적으로 배우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여 학생들에게 영어의 흥미를 높입니다.

 

▣ 프로그램 내용

1. 파닉스를 통한 영어 발음 익히기

2. 기본 회화 공부를 통해 말하기, 듣기 실력 향상시키기

3. 다양한 주제를 포함한 스토리 읽기 및 영어 독후감 쓰기/발표

4. 노래를 통해 재미있게 영어 배우기

5. 게임을 통해 친근하게 영어 배우기

6. 단어 시험, 리뷰테스트 , 문법, Tosel 공부하기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1. 파닉스를 익힌 후 단어와 문장을 읽을 수 있다.

2. 회화 공부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로 말하기를 할 수 있다.

3.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어의 흥미를 높이고 정확한 리딩 공부의 해석 및 주제 파악, 세부내용 파악 등의 스킬을 배울 수 있다.

4. Tosel 등의 시험 대비 공부를 할 수 있다.

5. 기본적인 문법 공부를 통해 영어의 기본을 알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영어 공부를 확장 시킬 수 있다.

<학력>

상명대학교 영문학과 졸업

<경력>

군포국제교육센터 한국인 영어 수업

큰소리 영어 학원 (서울 목동 본원)

서울 등현초 방과후 영어 강사

서울 염경초 방과후 영어 강사

제주 한라초 방과후 영어 강사

<자격증>

UC Berkeley Business Certificate

UC San Diego Tesol Certificate

지도강사

김가솔

운영대상

3 ~ 6학년

음악줄넘기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음악줄넘기

▣ 프로그램 목적

줄넘기를 통해 협동심과 배려심을 기르고 아동의 줄넘기 기능 항상과 건강증진 비만예방을 목표로 함.

 

▣ 프로그램 내용

음악줄넘기(월드컵송,독도는우리땅,빙고,아리랑목동,뿜뿜,내나이가어

때서,오!,어쩌다 등 다수 창작음악줄넘기)

줄넘기기본동작(번갈아,2박자,십자,가위바위보,옆흔들어,앞흔들어,

뒤들어모아,지그재그뛰기등 배워보기)

짝줄넘기(두줄짝줄,한줄짝줄,마주서서뛰기,2인번갈아뛰기)

긴줄넘기(꼬마야꼬마야,8자마라톤,2박자뛰기,쌍줄넘기)

줄넘기를 이용한 여러 가지 게임 배워보기

고학년 뒤돌아뛰기(오른쪽, 왼쪽), 복합줄넘기

창작음악줄넘기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학교에서 시행중인 줄넘기 급수제에 좋은 성적 기대

아동의 체력 항상, 자신감 항상 및 비만예방

짝줄 긴줄을 통해 협동심 배려심 항상

제주도줄넘기협회에서 주관하는 줄넘기 대회 참여 가능

<학력>

국제대학관광중국어통역학과 졸업

<경력>

용담지역아동센터음악줄넘기 강사

2015,16,17,18년 제주보건소 건강증진프로

그램 강사

애월중학교스포츠 강사

귀덕초등학교 돌봄체육

음악줄넘기 강사

동광초등학교음악줄넘기 강사

도남초등학교음악줄넘기 강사

대정초등학교음악줄넘기 강사

2018~노형초등학교방과후음악줄넘기강사

<자격증>

음악줄넘기지도자 2급

줄넘기 지도자 3급

심판 자격증

<대회 지도 실적>

2017년 제주시 음악줄넘기대회 수상

2017년 제주시줄넘기대회 다수 수상

2018년 제주시 음악줄넘기 대회 수상

2018년 제주시줄넘기대회 다수 수상

2019년 제주시줄넘기대회 다수 수상

지도강사

박선미

운영대상

1 ~ 6학년

주산수리셈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주산수리셈

▣ 주산수리셈 교육 효과

◦두뇌 발달

 암산 능력이 향상되며, 우뇌와 좌뇌가 골고루 발달한다.

◦집중력 향상

 머릿속에 주판을 그리며 하는 암산은 집중력 향상에 최고~~!!

◦수학 탄탄

 수학의 기초가 탄탄해지고, 수학에 자신감이 쑥쑥~~!!!

 

▣ 프로그램 내용

아이들이 수를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는 주산셈으로서, 눈으로 보고 손가락을 움직여 하는 주산셈과 눈으로 보고 듣기만 해도 계산이 되는 머릿속 주판(암산)셈 학습을 주로 합니다.수업은 개별수업으로 진행하다가, 숨은 그림 찾기와 선생님이 수를 부르면 주판으로 계산하는 호산과 선생님이 수를 부르면 암산으로 계산하는 호산암산도 합니다.3개월에 한번씩 원하는 학생들은 자격증 시험을 봅니다.

<학력>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졸업

<경력>

-노형초등학교 주산수리셈 방과후강사(현)

-남광초등학교 주산수리 방과후강사(현)

-신광초등학교 주산교실 방과후강사

-인화초등학교 주산수리 방과후강사

-한라중학교 수학 시간강사

-한라중학교 수학 기간제 교사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수학 기간제 교사(2학년 담임)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수학 시간강사

-제주제일중학교 수학 수준별 학습보조 인턴교사

-제주중앙중학교 수학 기간제 교사

-대정여고 수학 기간제 교사

-대정중학교 수학 기간제 교사(2학년 담임)

-한림여자중학교 수학 시간강사

<자격증>

교원자격증(중등학교 2급 정교사 수학)

1단, 1급, 2급, 3급 주산 자격증

워드프로세서 1급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지도강사

고성미

운영대상

1 ~ 6학년

중국어회화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중국어회화

▣ 프로그램 목적

중국 문화부터 회화까지 체계적인 발음의 정확성과 유창성을 기르기

 

▣ 프로그램 내용

발음 기호와 성조 정확하게 듣고, 읽고, 병음 표현하기, 중국 문화와 역사, 예술, 음식 알아보기

PPT 단어를 이용한 문자 연습, 배운 단어를 사용한 노래 부르기, 단어카드로 게임 하기,한자 획순에 맞추어 예쁘게 써보기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정확하게 말을 할 수 있어야 들을 수 있습니다.들을 수 있어야 회화가 가능 합니다. 읽을 수 있어야 쓰기가 가능 합니다.연령과 학습 수준에 맞추어서 단계별로 학습하며, 매 시간마다 병음을 보고 발음과 성조를 익혀서 정확한 발음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순히 한자의 쓰기가 아닌 획순에 맞추어서 글씨 쓰기를 통해 집중력과 암기력을 배양하며 어휘력을 높이도록 합니다. 또한 문화의 다양성을 접함을 통해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학력>

상하이 화동사범대학 한어과 수료

<경력>

전)상하이 아카데미 강사

현)노형초 방과 후 강사

<자격증>

방과 후 지도사

지도강사

임영란

운영대상

1 ~ 6학년

창의역사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창의역사

▣ 프로그램 목적

▶ 우리 아이들에게 역사를 외우지 않고도 쉽게 이해시켜 재미있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여러 가지 창의활동(노래, 만들기, 그리기, 이야기, 글쓰기, 게임 등)을 병행하여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고 지속적인 학습과정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 국내/국외 답사 정보를 제공하며, 학습 내용을 확인하고 목표와 꿈을 가질 수 있게 합니다.

 

▣ 프로그램 내용

▶ 다양한 노작을 최초로 적용하여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게 만든 창의역사교실만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입니다.

▶ 교사, 학부모 도움 없이 학생 스스로의 노력으로 완성하며, 미술/공작 수업이 아니기 때문에 주어진 시간 안에 배운 내용을 반복 학습 할 수 있도록 고안됐습니다.

▶ 과목별 창의활동이 달라 학습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 인물역사 : 훌륭한 업적을 남긴 인물을 통해 역사에 대한 기초적인 과정

 * 세계문화여행 : 세계 여러 나라의 위치, 기후, 역사를 알고 각 나라별 문화체험을 통해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하는 과정

 * 주제역사 : 전체 시대 흐름과 나라를 지킨 장군, 문화재, 제도 등 각 주제별로 우리 역사를 공부하는 과정

 * 시대역사 : 시대순에 맞게 우리 역사를 공부하는 과정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 이론수업 + 창의활동을 매 수업시간에 진행되며, 학습목표를 높이고 문제풀이 과정을 통해 학습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창의활동 결과물에 대한 간단한 질문으로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고 학생들이 설명을 하며 복습효과를 얻고 학부모가 학습내용을 자연스럽게 공유하게 되어 학생들과의 관계가 더욱 좋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과정대로 공부하면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대비가 가능합니다.

<경력>

- 오현중 특기적성 교육

- 한라초 방과후학교 강사

- 함덕초 방과후학교 강사

- 함덕중 토요방과후 강사

- 영평초 방과후학교 강사

- 아라초 방과후학교 강사

- 백록초 방과후학교 강사

- 노형초 방과후학교 강사

- 바오밥 작은도서관 강의

- 오라동주민센터 강의

- <박선생 창의 역사/지리 교실>공부방 운영

<자격증>

역사논술 지도교사증

세계사논술 지도교사증

한국사 검정 1급 자격증

역사논술 자격증

실기교사 - 교원자격증

국내외 답사 인솔 지도

<현재>

- 백록초 방과후학교 강사

- 노형초 방과후학교 강사

- 박쌤의별의별역사교습소

지도강사

박지영

운영대상

1 ~ 6학년

칼라클레이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칼라클레이

▣ 프로그램 목적과 기대효과

칼라클레이반은 외우거나 머리로 이해해야 하는 수업이 아니라 사물에 대해 내가 알고 느끼는 대로 마음껏 표현 할 수 있는 수업이 될 것 입니다. 평소에 보았던 사물을 클레이점토나 미니어쳐 점토로 만들어봄으로써 사물에 대한 관찰력이 향상될 것이며, 흰색과 검정, 그리고 빨강, 노랑, 파랑의 오방색으로 수많은 색을 만들 수 있다는 것도 스스로 알게 될 것입니다.

손 근육을 많이 사용하여 두뇌 발달에도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작품을 만들면서 재미와 스트레스 해소를 느끼고 성취감으로 자신감 또한 향상되리라 봅니다. 즐겁고 재미있는 수업이 되고 어릴 때부터 나의 적성을 찾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프로그램 내용

칼라클레이반은 클레이 공예뿐 아니라 펄러비즈, 데쿠파주공예. 우드아트, 미니어쳐, 세라크래프트, 타일공예, 비누공예 등을 추가하여 한 강좌에서 여러 가지 공예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1학년 반은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사물이나 캐릭터들을 간단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익히고 2-6학년 반에서는 사물을 좀 더 자세하게 만드는 방법과 창의적으로 디자인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성취감과 즐거움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경력>

*제주서초 종이접기 수업

*아라초 돌봄교실 미술 수업

*신제주초 아트클레이 방과후 수업

*신제주초 특수반 방과후 수업

*오라초 공예반 방과후 수업

*태흥초 토요방과후 수업

*광양초 생활공예 방과후 수업

*안덕초 토요생활공예 수업

<자격증>

*정교사 2급 자격증

*칼라점토 지도사 1급

*냅킨공예 지도사 1급

*폴리머 클레이 지도사 1급

*천연비누 화장품 1급

*쿠키클레이 지도사 1급

*북아트 2급

*POP 2급

*종이접기 2급

*비누꽃 플로리스트 1급

지도강사

이대경

운영대상

1 ~ 6학년

컴퓨터1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컴퓨터1

▣ 프로그램 목적

초등학생의 컴퓨터 교육은 놀이중심 활동의 소프트웨어 기초소양능력을 기르는데 있다.

이를 위해 컴퓨터 기본 사용법을 알아보고, 다양한 예제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 올바른 컴퓨터 활용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 프로그램 내용

- 초급A,B(1학년)

 윈도우 사용법, 바른 운지법, 다양한 멀티미디어 학습자료를 활용, 컴퓨터 활용 대표적 프로그램인 파워포인트, 한글, 엑셀 과정을 접하며 컴퓨터와 친숙해지고 기초를 튼튼히 하는 과정

- 중급 A(3-6학년)

 실생활에 활용될 수 있는 예제를 만들면서 컴퓨터 OA(파워포인트, 한글, 엑셀)의 전반적인 기능을 익히는 과정

- 자격증A,B(3-6학년)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기능활용능력을 테스트하는 국가공인자격증 ITQ 유형을 학습하며 자격증 취득을 목표를 하는 과정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컴퓨터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고 인터넷 게임 등 흥미위주의 놀이가 아닌 학습자가 의도한대로 정보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다.

<학력>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상업교육과 졸업

<경력>

한림초등학교 방과후 강사

외도초등학교 방과후 강사

한라초등학교 방과후 강사

노형초등학교 방과후 강사

<자격증>

중등 정교사 2급

정보처리기사

워드프로세서 1급

문서실무사 1급

ITQ한글/파워포인트/엑셀/인터넷 A등급

GTQ2급

CDT코딩창의개발능력1급(엔트리, 스크래치)

ADT앱창의개발능력2급

지도강사

전은미

운영대상

1학년

3 ~ 6학년

컴퓨터2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컴퓨터2

▣ 프로그램 목적

정보화 시대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는 컴퓨터 교육은 필수 입니다. 자신 있게 타이핑을 할 수 있고 중고등학교에서 수행평가를 멋지게 해 낼수 있고, 대학교에서도 리포트를 빠르고 정확하게 해 낼 수 있는 기초적인 실력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내용

- 2학년

 컴퓨터를 올바른 자세와 바른 사용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고, 운영체제 및 멀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른 컴퓨터 사용할 수 있도록 기초지식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 3,4학년

 파워포인트, 엑셀, 한글 프로그램에 아이들이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재미 있고, 다양한 작품들 위주의 수업으로 학습을 하게 되는 과정입니다.

- 5,6학년

 컴퓨터에 대한 이해력과 상식, 습득 능력을 가늠하여 보고 그 실력을 인정해주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입니다. 또한 실생활에 활용 할 수 있는 정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배우는 과정입니다.

 

5, 6학년

(고급)

실기, 필기 자격증을 통한 프로그램 심화과정

DIAT / ITQ

ICDL / GTQ

문서실무사

3, 4학년

(중급)

실기 중심 자격증을 통한 프로그램 고급과정

DIAT

ITQ

2, 3학년

(정규)

본격적인 프로그램학습

한글/파워

엑셀/포토샵

2학년

(기초)

타자,인터넷,윈도우 등 컴퓨터 기본 학습

<경력>

- 인천 굴포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강사

- 인천 불로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강사

- 인천 청천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강사

- 인천 주안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강사

- 부천 고리울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강사

- 서울 잠원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강사

- 제주 한천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강사

- 현 노형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강사 근무 중

<자격증>

- 정보처리 산업기사

- 워드 1급

- 문서실무사 1급

- 문서실무사 지도자

- ITQ 한글, ITQ 파워, ITQ 엑셀, ITQ 인터넷

- ITQ 공인강사 - ITQ Master ITQ 한셀, ITQ 한쇼

- DIAT 한글, DIAT 파워, DIAT 엑셀, DIAT멀티미디어

- DIAT 공인강사

- ICDL - MOS - GTQ 1급 - CODE Creator

- 방과후 지도사 1급

- 엔트리 1급 - 스크래치

- 안전교육 지도사 1급

- 소프트웨어 코딩 지도사 1급

지도강사

김혜미

운영대상

2 ~ 6학년

코딩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코딩

▣ 프로그램 목적

▶ 코딩 A 센서보드(펀보드) 반

 ① 스크래치와 엔트리 코딩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익힙니다.

 ② 엔트리를 이용하여 하드웨어(센서보드)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코딩 B 고급 자격증 반

 ① 코딩의 기본 개념을 익혀 다양하게 생각하는 능력을 기르고 창의적인 코딩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엔트리를 이용하여 하드웨어(센서보드)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③ 창의적이고 절차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익혀 자격시험에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내용

▶ 코딩 A – 기초 코딩 센서보드(펀보드) 반

 - 주요 SW

 * 스크래치 - 미국 MIT 미디어랩에서 만든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시각적인 블록 코딩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 엔트리 - 우리나라에서 만든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로 누구나 쉽게 시작하여 사용할 수 있는 블록형 코딩 프로그램입니다.

 - 교구 : 펀보드(센서보드) + 메이킹 세트

▶ 코딩 B 고급 자격증 반

 - 주요 SW : 엔트리, 스크래치, 엔트리 기반 피지컬 컴퓨팅

 - 자격증 과정 : CDT 1~3급, ADT 등 코딩 SW 자격증을 준비합니다.

 - 교구 : 펀보드(센서보드) + 메이킹 세트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코딩(Coding)은 컴퓨터의 언어인 ‘코드(Code)’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일을 뜻합니다. 코딩 교육은 논리력, 창의적 사고를 필요로 하는 분야여서 어려서부터 교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학력>

제주대학교 컴퓨터 교육과 졸업

<경력>

현) 삼화초등학교 코딩 강사

<자격증>

중등 2급 컴퓨터 교육 정교사

CDT(엔트리) 전문가

CDT(스크래치) 1급

ADT(앱인벤터) 1급

드론 코딩 강사

지도강사

현민혜

운영대상

1 ~ 6학년

프라모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프라모델

▣ 프로그램 목적

프라모델의 정확한 정의를 알고, 모델링에 대한 다양한 기법을 표현하며 완성도 있는 프라모델 교구를 스스로 제작해 나갈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합니다.

 

▣ 프로그램 내용

일본의 반다이 사와 협약하여 직수입으로 정품 교구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분기별로 다양한 HG 건담과 SD 건담을 주로 제작합니다. 또한 분기별로 프라모델 뿐만 아니라 정교한 페이퍼 크래프트(PAPER TOY)와 다양한 테마의 디오라마, 액션 베이스를 제작하며 여러 분야에서의 경험을 해 나갈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합니다.

프라모델 교구를 상자에서 꺼내어 조립만 하는 것을 ‘가조립’이라고 합니다. 저희 수업은 일반적으로 조립만 하는 것이 끝인 ‘가조립’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먹선 넣기, 게이트 컷, 부품 가공, 도색 등의 전문적인 모델링 기법을 배워나가며, 창의적인 프라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수업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집중력이 부족한 아이도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는 빠져들게 됩니다. 성장기에 손으로 만드는 활동을 반복하면 두뇌 발달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프라모델 제작은 손이 많이 가고 집중력이 요구됩니다. 이런 과정의 반복으로 입체감, 조형감, 구성력, 공간지각능력을 향상시키며, 작품을 완성할 때마다 강한 성취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학력>

제주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미술학부 졸업

<경력>

2015 백록초등학교 항공로켓과학 방과후강사

2016 노형초등학교 항공과학 방과후강사

2016 백록초등학교 항공로켓과학 방과후강사

2016 외도초등학교 프라모델 방과후강사

   (제주도 최초)

2017 노형초등학교 프라항공 방과후강사

2017-2019 백록초등학교 항공프라모델 방과후강사

2017-2019 외도초등학교 프라모델 방과후강사

2018-2019 노형초등학교 프라모델 방과후강사

2018-2019 신제주초등학교 프라모델 방과후강사

2020 노형초등학교, 백록초등학교, 외도초등학교, 신제주초등학교 프라모델 방과후강사

<자격증>

중등교사 정교사(2급) - 교육부

프라모델 전문강사 2급 - (사)한국교육사회적협동조합

항공우주과학 지도사 1급 - 국제능력교육원

지도강사

한주연

운영대상

1 ~ 6학년

한자교실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한자교실

▣ 프로그램 목적

우리가 사용하는 대다수의 말이 한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자는 뜻글자이기 때문에 같은 음을 가진 말이라도 어떤 한자를 쓰느냐에 따라서 그 의미가 달라집니다.(예: 소화-消化기관, 消火장치) 그래서 한자를 모르면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기가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한자를 배우게 되면 다양한 단어를 접하고 그 의미를 익히면서 어휘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내용

주제별 한자어와 생활한자어 및 교과서 한자어, 사자성어 등을 익혀서 한자의 뜻과 음 뿐 아니라 단어가 지니고 있는 뜻을 알고 활용해 보고, 수준별 급수 학습으로 자격시험에 응시해 보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우리 문화는 예부터 유교, 불교문화로써 한자를 배우게 되면 우리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 사고력을 증진시키고 폭넓은 지식을 쌓게 됩니다. 또한 한자를 배우게 되면 과학용어나 사회용어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 다른 과목 학습에도 도움이 됩니다.

<학력>

· 제주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

<경력>

· 노형초등학교 방과후 강사

· 제주북초등학교 방과후강사

· 제주서초등학교 방과후강사

· 삼양초등학교 방과후강사

· 동광초등학교 방과후강사

<자격증>

· 중등 정교사 2급

· 한자검정1급

· 방과후아동지도사

· 한자기억법 지도사

· 한자한문 지도사 3급

· 한중상용한자(HNK) 3급

지도강사

김은영

운영대상

1 ~ 6학년

클래식기타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클래식기타

▣ 프로그램 목적

클래식 기타의 아름다운 선율과 음색은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기타를 연주함으로 인해 자신의 재능과 흥미를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 프로그램 내용

1. 계이름 익히기

- 오선 악보의 계이름과 음이름 익히기를 지도

- 1포지션 계이름 지판 기억하도록 지도

2. 동요 멜로디 익히기

- 동요 멜로디 연주하기

- 모듬별로 합주하기

3. 기타 코드 익히기

- 조성별(ⅠⅣⅤ) 기타 코드 배워서 연결하도록 지도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클래식 기타는 독주, 중주, 합주를 할 수 있는 악기로 학생들에게 서로 맞추고, 기다려주는 악기로 인내심, 공감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며 악보를 보고 연주하고 친구들과 서로 맞추면서 음악에 대한 많은 이해와 멋진 연주를 할 수 있습니다.

<경력>

-2005. 3 ∼ 2019. 10 노형동 음악학원운영

-문화센터:학생문화원,고산문화의집,한림

-방과후학교:제주중,사대부중,성산중,해안초,한라초,신광초,월랑초

-음악감성동아리:제주유아교육진흥원

-특화교육수업:새서귀초

-자유학기제:탐라중,제일중

<자격증>

- 교원자격증

- 기타지도자1급자격증

<대회 지도 실적>

2009. 8.1 ∼ 8.2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청소년과 함께하는

기타캠프(학생문화원 공연)

2010. 8.7 ∼8.8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청소년과 함께 하는

기타페스티벌(세화동녘 도서관 강당 공연)

2015∼2016. 8월(경기도 양평)

-한국국제기타페스티벌 캠프(앙상블연주회)

2017.6월

-양웅선기타 독주회 찬조 (제주시,서귀포시)

지도강사

좌소운

운영대상

1 ~ 6학년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